아기 백일이 한달 남짓 남은 지금 셀프 백일 상 위에 올리기 발도장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출산 시 병원에서 받은 아기 발도장이 필요해요. 그리고 이미지를 편집할 프로그램도 필요합니다.
A4용지 반 사이즈인 A5용지 크기로 아기 발 도장 액자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A5 용지 픽셀 사이즈 (1783x2516), 해상도는 300으로 새로 만들기 해 주세요.
좌측, 우측 발도장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새로 만든 파일에 아래와 같이 적당한 위치에 복사, 붙여넣기 한 다음 원하는 위치로 옮겨주세요.
★ 이동할 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Ctrl + T를 누르면 해당 이미지를 마우스 드래그해서 이동, 회전, 사이즈 조절도 할 수 있어요.
그 다음 상단 이미지 메뉴 ▶ '모드' ▶ '회색음영'으로 변경
좌측 도구에서 자동 선택 도구를 선택해서 아기 발자국만 따와 줍니다.
★ 발도장만 선택을 할 때 Shift 키를 누르면서 선택을 하면 원하는 곳을 동시에 여러곳 선택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이
빠진 부분도 선택할 수 있어요. (반대로 Alt키를 누르면 뺄 수도 있어요.)
우측 발도장을 자동선택 도구로 선택한 다음 Ctrl + Shift + i 단축키를 누르면 선택한 발도장 외 나머지가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Delete를 누르면 발도장만 남고 나머지는 삭제가 되게 됩니다.
처음에 자동선택 도구를 사용해서 발자국 누끼를 따면 지저분하게 나옵니다.
지우개를 사용해서 (크기: 52px, 경도: 16%) 발도장 바깥부분 그리고 필요없는 부분을 정리해 줍니다.
우측 발도장 하단에 영문으로 쓰여진 삭제된 부분도 자연스럽게 '스팟 복구 브러시 도구'를 사용해서 매꿔줍니다.
발도장 또렷하게 만드는 방법은 곡선 (단축키 Ctrl + M)을 조정해서 어둡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름 옆에 인주 도장 찍은 느낌을 줘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브러시 색상은 B82214로 선택하고 브러쉬 크기 및 경도를 조정한 다음 대충 타원 모양으로 그려줍니다.
진짜 인주 느낌을 주기 위해서 노이즈 효과를 줘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필터 ▶ 노이즈 ▶ 노이즈 추가 메뉴를 선태해 주세요.
조금 더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상단 메뉴 필터 ▶ 노이즈 ▶ 먼지와 스크래치 선택 후 아래와 같이 값을 설정해 주세요.
도장에 들어갈 이름을 쓴 다음 문자 도구에서 폰트 크기 및 폰트 모양을 설정해 주세요.
우측 레이어에서 문자 레이어를 선택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문자를 래스터화해 줍니다.
그 다음 모든 레이어를 선택하여 레이어 병합을 해주세요.
Ctrl + T로 만든 인주 도장을 선택한 다음 복사(Ctrl + C) 및 이름 옆에 붙여넣기(Ctrl + V) 하면 아래와 같이 완성이 됩니다.프린트하고 액자에 넣으면 완성이네요.
셀프 백일상에 올려 백일상을 풍요롭게 할 예정입니다. 올 해 5월에 백일인데 셀프 백일상 준비과정도 기대해 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육아 > 육아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아휴직급여] 아빠의 육아휴직급여 신청기 (0) | 2024.04.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