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일반

[백일 준비] 셀프 아기 발 도장 액자 만들기

by 생각조각 2024. 3. 29.
반응형

아기 백일이 한달 남짓 남은 지금 셀프 백일 상 위에 올리기 발도장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출산 시 병원에서 받은 아기 발도장이 필요해요. 그리고 이미지를 편집할 프로그램도 필요합니다.

 

출산 시 병원에서 받은 아기 발 도장

 

A4용지 반 사이즈인 A5용지 크기로 아기 발 도장 액자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A5 용지 픽셀 사이즈 (1783x2516), 해상도는 300으로 새로 만들기 해 주세요.

 

좌측, 우측 발도장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새로 만든 파일에 아래와 같이 적당한 위치에 복사, 붙여넣기 한 다음 원하는 위치로 옮겨주세요.

★ 이동할 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Ctrl + T를 누르면 해당 이미지를 마우스 드래그해서 이동, 회전, 사이즈 조절도 할 수 있어요.   

 

그 다음 상단 이미지 메뉴 ▶ '모드' ▶  '회색음영'으로 변경

 

좌측 도구에서 자동 선택 도구를 선택해서 아기 발자국만 따와 줍니다. 

★ 발도장만 선택을 할 때 Shift 키를 누르면서 선택을 하면 원하는 곳을 동시에 여러곳 선택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이

빠진 부분도 선택할 수 있어요. (반대로 Alt키를 누르면 뺄 수도 있어요.)

 

우측 발도장을 자동선택 도구로 선택한 다음 Ctrl + Shift + i 단축키를 누르면 선택한 발도장 외 나머지가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Delete를 누르면 발도장만 남고 나머지는 삭제가 되게 됩니다. 

 

 

처음에 자동선택 도구를 사용해서 발자국 누끼를 따면 지저분하게 나옵니다. 

지우개를 사용해서 (크기: 52px, 경도: 16%) 발도장 바깥부분 그리고 필요없는 부분을 정리해 줍니다. 

 

 

우측 발도장 하단에 영문으로 쓰여진 삭제된 부분도 자연스럽게 '스팟 복구 브러시 도구'를 사용해서 매꿔줍니다.

우측 발도장 하단 부분 스펠링 부분 지움 양쪽 발도장 모두 정리한 모습

 

 

발도장 또렷하게 만드는 방법은 곡선 (단축키 Ctrl + M)을 조정해서 어둡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름 옆에 인주 도장 찍은 느낌을 줘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브러시 색상은 B82214로 선택하고 브러쉬 크기 및 경도를 조정한 다음 대충 타원 모양으로 그려줍니다.

 

 

 

 

진짜 인주 느낌을 주기 위해서 노이즈 효과를 줘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필터 ▶ 노이즈 ▶ 노이즈 추가 메뉴를 선태해 주세요.

 

 

조금 더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상단 메뉴 필터 ▶ 노이즈  먼지와 스크래치 선택 후 아래와 같이 값을 설정해 주세요.

 

도장에 들어갈 이름을 쓴 다음 문자 도구에서 폰트 크기 및 폰트 모양을 설정해 주세요.

 

우측 레이어에서 문자 레이어를 선택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문자를 래스터화해 줍니다.

그 다음 모든 레이어를 선택하여 레이어 병합을 해주세요.

 

 

Ctrl + T로 만든 인주 도장을 선택한 다음 복사(Ctrl + C) 및 이름 옆에 붙여넣기(Ctrl + V) 하면 아래와 같이 완성이 됩니다.프린트하고 액자에 넣으면 완성이네요. 

 

셀프 백일상에 올려 백일상을 풍요롭게 할 예정입니다. 올 해 5월에 백일인데 셀프 백일상 준비과정도 기대해 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육아 > 육아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아휴직급여] 아빠의 육아휴직급여 신청기  (0) 2024.04.29